안녕하세요, 함열읍묘지 이장 및 개장초 주변의 돌, 석물, 석재, 상석, 비석분 보수 등 전반적인 산소관리 전문 청풍개발입니다.
어느덧 가을이 와서 많은 분들이 묘지 이장님과 개장 그리고 산소 관리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이 되면 땅이 얼어붙어 다양한 작업이 어려워지는 만큼 가을에 많은 작업을 요청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묘지 이장님과 비용, 그리고 절차에 대해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관혼상제는 우리가 평생을 살아가면서 겪는 중요한 네 가지를 뜻하는 말입니다.
그 중에서도 관혼상제에 포함된 제례는 고인의 조상을 모시는 의례를 뜻하는 말입니다.
그래서 가족이나 친척이 운명하게 되면 2~3일간의 장례 절차를 통해 예와 도리로 명복을 드리게 됩니다.
그러면 장지에서 안치하게 되고 평온하게 영면에 들어갑니다.
옛날에는 흙 깊숙이 매장하고 봉분을 쌓고 묘지를 만들어 모시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장례를 치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연으로 돌아가는 수목원뿐만 아니라 건물 내부의 유골함을 안치하는 납골 방법을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이유로 기존의 봉분을 없애고 묘지 이장과 리모델링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사실 봉분을 관리하는 건 생각보다 정말 힘들어요. 매 명절이 되면 벌초나 벌초 작업을 해야 합니다.
만약 멧돼지나 산의 동물에 의해 훼손된 경우는? 빨리 복원 작업을 해야 합니다.거리가 가까운 경우라면 그래도 직접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대부분은 멀리 떨어진 곳에 있기 때문에 평소에 자주 찾기조차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그래서 많은 분들이 묘지 이장님을 통해서 새로운 장소에 조상님을 모시는 일이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또 묘지 이장을 할 때는 반드시 윤달에 치러야 하느냐고 묻는 분들도 있는데요.매달 손이 없는 날도 있고, 꼭 윤달이 아니더라도 가족 일정에 따라 묘지 이장을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묘지 이장을 진행하게 되면 우선 관할 구청 등에 신고해야 합니다. 그 후 이장의 날을 정해 작업을 하게 됩니다. 이때 화장장이 필요한 경우 화장장도 예약해야 합니다.또한 묘지 이장 비용의 경우 봉분의 위치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지역이 있는 곳이라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그래서 자세한 비용은 정확한 상담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